뉴스

2019 나플란 14일 시작… 온라인 참여 학교 50%

최고관리자 0 5067

기술 문제 대비용 종이 시험지 배포

 

2019년 전국 학력고사 나플란’(NAPLAN, National Assessment Program Literacy and Numeracy)14일 시작된다. 

나플란은 초중등 학생들의 언어(Literacy) 및 수리(Numeracy) 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으로 독해(reading), 작문(writing), 철자 및 문법(language conversions), 수리(numeracy) 4개 영역으로 구성돼있다. 

평가자료는 학생들의 학업성취도 진단, 학습지도 및 지원 프로그램 개선 등에 사용된다.

 

올해 나플란 종이 시험은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온라인 시험은 14일부터 24일까지 9일간 진행된다. 

온라인 시험은 학생들이 웹사이트나 이메일에 접속하지 못하도록 인터넷이 차단된 브라우저에서 실행된다.

 

NSW 온라인 시험 운영 학교는 지난해 15%보다 확대된 50%로 내년 100%를 목표로 하고 있다. , 3학년 작문시험은 계속 종이 시험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온라인 시험 확대와 관련해 네트워크 접속기능 및 성능, 인프라 등 기술적 문제에 대한 학교 측과 학부모들의 우려가 이어지고 있다. 

일부 학교에서는 사전 시험 플랫폼 로그인에만 30분이 걸리는 등 잦은 접속 장애 및 지연 현상을 보고했다. 

이에 교육부는 기술적 문제 발생을 대비해 온라인 시험을 치르는 모든 학교에 종이 시험지를 배포할 예정이다.

 

홍수정 기자 hong@hanhodaily.com

보도일자 2019. 05.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