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HSC (11, 12학년) 과정 2018부터 대폭 변경

한국교육원 0 8855
2018, 11학년 학생들부터 뉴사우스웨일즈 주 HSC(고등학교) 과정이 전면 개편된다. 

20년 만에 개편되는 HSC  교과  과정에는 영어, 수학, 과학, 역사 과목의 학습 목록(Syllabus)이 대폭 변경된다.

NSW주 교육부 산하의 교육표준당국(NESA)이 발표한 11학년 및 12학년 대상 새로운 고등학교 교과 과정에 따르면 영어의 경우 작문과 문법 교육에 초점을 맞추게 된다.

모든 영어 과목에 쓰기와 읽기 교육이 의무적으로 포함되며, 영문법에는 문장 구조, 철자법, 구두법  학습과 더불어 단어 교육도 강화된다.

또한 영어 작문의 경우 특정 주제에 대한 해박한 지식이나 논리보다는 전체 본문 내용 자체를 중시여기게 될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개편으로 찰스 디킨스, 셰익스피어, 제인 오스틴, 조지프 콘래드와 같은 고전 작가들의 작품이 다시 학습 목록에 재편입된다. .

역사 과목은 아시아 세기에 즈음한 호주의 역할 및 아시아 역사에 초점이 맞춰짐과 동시에 계몽주의, 프랑스 혁명, 산업 혁명 등 서구 유산의 중요성에 대한 교육도 강화된다.

역사 익스텐션에서 다뤄지는 호주 현대사의 경우 지나치게 편향적인 학습목록이 대폭 수정됐다.

과학 과목은 수학 방식의 교육과 정량분석 내용이 강화되며 특히 줄기세포연구, 중력파, 지진 예측 등의 분야가 집중적으로 포함된다.

수학에서는 금융 이해력과 통계, 기술응용에 훨씬 더 큰 중점을 두게 되며,

수학 과목 수도 더 늘어난다.

 

수학 익스텐션 과목의 미적분학에는 통계가 처음으로 채택된다.

특히 수학에 월등한 학생들이 ATAR 등급을 고려해 쉬운 수학을 선택하는 ‘변칙’도 미연에 방지하는 방안이 마련되며, 이를 위해 고급 수학(익스텐션) 선택 학생들에게 더 높은 스케링일이 주어질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이번에 개편되는 교과 내용은 오는 2019년에 대입수능시험 HSC에 응시하게 될 현재 10학년 학생들의 내년 11학년 수업부터 적용된다.

이번 개정안은 지난 4년 동안에 걸쳐 교사와 학자, 교육당국자, 그리고 학부모 등이 참여한 가운데 심층적으로 준비 마련된 바 있으며 지나치게 광범위한 학업보다  비평적 창의적 사고 제고에 주안점을 둔 것으로 평가됐다.

 

©TOP Digit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