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제78회 한국어능력시험 시행 (주관 : 시드니한국교육원)

시드니한국교육원 주관 제78회 한국어능력시험 3개주 4개 시험장에서 마쳐 


지난 10.16()에 제78회 한국어능력시험(TOPIK: Test of Proficiency in Korean)이 3개주 (QLD, SA, WA) 4개 시험장에서 실시되었다.

 

한국어능력시험은 재외동포 및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국어 학습 방향 제시와 한국어 보급 확대 등을 위해 매년 한국 교육부 산하 국립국제교육원에서 주관하는 공인시험으로서주는 시드니한국교육원이 시행하고 있다.

 

올해는 당초 호주 6개주 11개 시험장에서 총 426명이 응시할 예정이었으나델타 변이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으로 인해 시드니멜번캔버라 지역의 시험은 취소되었고브리즈번아들레이드퍼스에서만 시험을 시행하였으며시험일에는 총 107명 접수인원 중 94명이 응시하고 13명이 결시한 것으로 집계되었다.

 

시험이 취소된 시험장의 응시생들에게는 응시수수료 전액을 환불 조치하였고시험을 시행하는 시험장에는 사전에 시험장 책임자를 대상으로 한국어능력시험 시행 및 코로나 19 대응 관련 화상(ZOOM) 회의 실시하여주정부의 코로나 19 대응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도록 안내하였으며이를 위해교육원에서 비접촉 체온계마스크손소독제 및 비닐장갑 등을 시험장 측에 사전에 제공하였다.

 

한국어능력시험은 시험의 난이도에 따라 TOPIK I (1-2)과 TOPIK II(3-6)로 나뉘어져 있으며 절대평가 방식이다.

 

시드니한국교육원에서는 호주내 한국어능력시험 준비생들을 지원하기 위해, TOPIK 시험 준비반을 수준별로 (TOPIK I, TOPIK II-1, TOPIK II-2) 구분하여 연중 무료로 운영하고 있으며이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교육원 홈페이지(www.auskec.kr)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이번 시험 결과는 2021.11.25.(발표 예정으로한국어능력시험 홈페이(www.topik.go.kr)에서 응시자가 직접 성적 확인이 가능하며 시험 성적은 성적발표일로부터 2년간 유효하다.


첨부 78회 한국어능력시험 응시 사진 2장 (브리즈번한글학교 시험장, 퀸즐랜드대학교 한국학연구원 시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