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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교학점제 담당자 등 연수단 2회에 걸쳐 방문

2019.11.17(일) - 11.22(금) 기간 동안 한국교육과정평가원(KICE) 고교학점제 지원센터 주관으로 시도교육청 관계자 및 교사 등으로 구성된 연수단이 호주 시드니와 멜번 지역의 학교 등을 방문했습니다.


이번 방문단은 2019.11.18(월) 시드니한국교육원(원장 김기민) 방문 뿐만 아니라, NSW주 교육부 및 시드니 소재 고등학교(Moorefield Girls High School, Ashfield Boys High School)를 방문하여 정규학교의 교육과정 운영 현황을 학교 관계자로 부터 청취하고 질의 응답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지난 2019.8.25(일) - 8.31(토) 기간 동안에도 학생 맞춤형 교육 활성화 및 고교학점제 운영 능력을 제고하기 위해 한국교육개발원(KEDI) 초중등교육연구본부 고교학점제연구센터 주관으로 선생님들도 구성된 연수단이 시드니를 방문하였습니다.


2019.8.26(월) 방문단은 시드니한국교육원을 방문하여 호주의 전반적인 교육과정 체계, 중등학교 교육과정 운영 현황 및 고교학점제에 대한 정책적 시사점에 대해 논의하였습니다. 방문단은 NSW Education Standards Authority(NESA), NSW Department of Education을 비롯 시드니 소재 학교(Bethel Christian School, Northern Beaches Secondary College, Northern Beaches Secondary College Mackellar Girls Campus)와 캔버라 소재 학교(Narrabundah College)를 방문하여 해외 선진 학교 및 해외 교육 사례에 대한 실질적인 경험을 통해 업무 담당자의 사업관련 역량을 강화하고자 하였습니다.

고교학점제는 학생들이 진로에 따라 다양한 과목을 선택·이수하고 누적 학점이 기준에 도달할 경우 졸업을 인정받는 제도로, 한국에서는 2021년까지 학점제의 도입 기반을 마련하기 위하여 연구·선도학교를 운영하며 운형 모형 및 제도개선 사항 파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