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엠마우스 카톨릭 칼리지와 서울 구룡중학교 자매학교 간 학생 교류 현장 방문

2019. 5. 13(월) 오전 서울특별시교육청 관내 구룡중학교(교장 백남이) 인솔교사와 학생 12명이 시드니소재 자매학교인 Emmaus Catholic College, Kemps Creek(교장 Robert Nastasi)을 방문해 학생들과 교류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양 학교는 2015년 부터 자매결연을 맺고 매년 교차로 방문해 오고 있으며, 상호 방문시 학생들은 상대방 학생의 가정에서 홈스테이를 하고 있습니다.

이 학교에서 당초 수학만 가르쳐 오던 정연우 선생님이 한국과 한국어에 대한 애정과 열정으로 2012년 부터 한국어를 정규교과(제2외국어)로 채택해 한국어를 가르쳐 오고 있습니다.

이 날 시드니한국교육원장(김기민)은 이 학교 방문 및 학교측에서 마련한 만찬 간담회에도 참석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김 교육원장은 양국 학생교류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강조하고, 오는 7월 초 한국의 국립국악고등학교 학생 공연단을 초청해 이 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국 전통 공연하는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이 학교는 2020년 10월 경 교장선생님을 비롯한 인솔교사와 학생들이 자매학교 방문 및 문화체험 등을 위해 한국을 방문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