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용곡중학교-보니리그 중등학교 간 자매결연을 위한 양해각서(MOU) 체결

지난 2020. 2. 11.(화) 서울특별시 광진구 소재 용곡중학교(교장 강수환)와 보니리그중등학교(Bonnyrigg High School, 교장 마이클 브라이스) 간 자매결연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였습니다.

제8대 시드니한국교육원장으로 근무한(2014년 8월 - 2017년 8월) 경험이 있는 용곡중학교의 강수환 교장은 위 양해각서 체결을 위해 직접 시드니 소재 보니리그중등학교를 방문했습니다. 강수환 교장은 그 동안 호주에서 근무하던 경험을 살려 한국-호주 간 학생들의 교류에 관심을 갖고 호주 학교와의 자매결연을 추진해 왔습니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계기로 양 학교 간 화상교육 및 학생교류를 추진하는 등 지속적으로 협력할 계획입니다.

보니리그중등학교의 교장인 마이클 브라이스(Michael N Bryce)는 시드니한국교육원이 주관한 2019년도 호주 교장단 한국 방문연수에 참가하여 한국을 다녀온 경험이 있으며, 이 당시 참가한 호주 교장들의 대표 역할을 맡아 연수가 알차게 진행될 수 있도록 많은 협조를 한 바 있습니다.

  

시드니한국교육원은 한국과 호주 학교 간 자매결연을 희망하는 경우, 학교 섭외 등의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한국어를 채택하고 있는 초중등학교를 연결해 줌으로써 보다 내실있는 교류가 될 수 있도록 협력하고 있습니다.

용곡중학교의 강 교장은 호주 시드니 방문계기에 시드니한국교육원, 주시드니한국문화원(원장 박소정) 등도 방문하여, 양 학교의 교류가 더욱 알차게 진행될 수 있도록 협조를 당부했습니다.